2024-04-20 13:31 (토)
목포하당노인복지관, ‘THE 행복한 추석 나눔 캠페인’ 개최
상태바
목포하당노인복지관, ‘THE 행복한 추석 나눔 캠페인’ 개최
  • 김창호 기자
  • 승인 2019.09.10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칼텍스 목포물류센터와 함께
▲ 목포하당노인복지관 THE 행복한 추석 나눔 캠페인.

이랜드복지재단 하당노인복지관(관장 신성화)은 추석을 맞이해 GS칼텍스 목포물류센터(센터장 김중수)와 함께 독거 어르신에게 식품키트를 전달하는 ‘THE 행복한 추석 나눔 캠페인’을 진행했다.

GS칼텍스 목포물류센터는 2016년부터 4년 간 지속적으로 매년 명절을 앞두고 독거어르신이 더 행복하고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나눔 행사를 이어오고 있다.

추석을 맞이하여 한과, 약과, 과일, 김 등 행복한 추석 나눔 테마로 구성된 식품키트는 GS칼텍스 목포물류센터 임직원, 하당노인복지관 직원들이 어르신 가정에 직접 방문해 키트를 전달하고 손 편지를 읽어드리며, 명절 인사를 전하는 감동적인 시간이 됐다.

GS칼텍스 목포물류센터 임직원들은 “봉사를 통해 어르신을 만나 뵙고 감사의 마음을 전해드릴 수 있어 좋고 앞으로도 지원이 필요한 독거어르신을 위한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진행하겠다”고 했다.

추석 식품키드를 전달받은 김기옥(가명) 어르신은 “누구도 올 사람이 없는 명절에 찾아와 준 것만으로도 고마운데 이렇게 좋은 선물을 줘 더욱 고맙다”고 전했다.

하당노인복지관 신성화 관장은 “지역사회 나눔 문화를 이끌어 가는 GS칼텍스 목포물류센터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소외된 어르신들이 보다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목포시로부터 위탁받아 노인돌봄기본서비스사업과 응급안전알림서비스사업을 통해 독거노인 2,700여 명의 안전을 위해 노력해 온 하당노인복지관은 어르신들의 삶의 가치와 행복한 노후 구현을 위해 다양하고 전문적인 교육 및 복지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노인복지전문기관으로 목포시 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독거어르신을 위한 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가고 있다.

/김창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