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1-24 10:57 (금)
전남교육청, 2019 전남 직업교육 취업 박람회 개최
상태바
전남교육청, 2019 전남 직업교육 취업 박람회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9.09.11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19일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고졸취업 인식 개선 기회”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18일(수)~19일(목)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도내 직업계 고등학생, 중학생, 학부모, 지역민을 대상으로 ‘2019 전남 직업교육 취업(진로체험)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특성화·마이스터고 학생들에게 안정적인 취업 지원과 채용 역량을 길러주고, 중학생들에게는 고졸취업에 대한 인식 개선으로 진로선택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박람회 기간 중 교육부 주관으로 특성화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직업 현장에 대한 토크콘서트가 열리며, KB국민은행에서 KB굿잡관을 운영한다. 또 NCS기반 면접특강, 공무원 면접특강, 전문가 초청 공개 모의면접도 이뤄진다.

이와 함께 중학생, 학부모, 지역민들을 위한 학과(진로)체험관, 진로상담관, 직업교육홍보관이 운영됨으로써 다양한 취업콘텐츠 제공 뿐 아니라 고졸취업에 대한 인식 개선의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박람회가 개최되는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는 18일(수) 오후 3시 ‘제9회 전국상업경진대회’ 개막식이 열려 상업계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참여와 도전의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이현희 미래인재과장은 “이번 박람회는 직업계고 학생 뿐 아니라 중학생, 학부모, 지역민들에게 다양한 직업진로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축제의 마당이다”며 “학생들에게는 취업 희망을, 기업에게는 우수인재 채용 기회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