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3:13 (화)
목포하당노인복지관, 지역사회와 한가위 나눔 행사 실시
상태바
목포하당노인복지관, 지역사회와 한가위 나눔 행사 실시
  • 김창호 기자
  • 승인 2019.09.11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he 행복한 추석 나눔 프로젝트’로 지역사회 독거 어르신 위한 풍성한 한가위 마련
▲ 목포하당노인복지관 한가위 나눔 행사.

사회복지법인 이랜드복지재단 하당노인복지관(관장 신성화)이 소외계층지원을 위한 ‘The 행복한 추석’ 나눔 프로젝트를 통해 독거 어르신들이 풍성한 한가위를 보내실 수 있도록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하당노인복지관은 매년 명절을 앞두고 독거어르신을 위한 나눔 행사를 이어오고 있으며, 우리 지역 독거 어르신에게 더 행복하고 따뜻한 명절을 보내시도록 나눔 프로젝트를 실시하여, 개인 후원자들의 기부를 시작으로 후원금·품을 포함하여 2천 2백여만 원이 모금됐다.

이를 통해 9일부터 10일까지 독거노인 662가정에 명절 선물을 제공했으며, 명절선물에는 긴 연휴를 보내시는 어르신들 결식을 예방하는 식품, 생필품 등 알찬 구성으로 풍성하게 준비하여 제공했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후원자(네이버 해피빈, 애향초등학교, 문태중학교, 정명여자고등학교, 현대자동차 카마스터 양대철, 목포 기독병원, GS칼텍스 목포물류센터, 베스트메디칼, 농협중앙회, 이동기, 에스원 목포지점, 목포시의회, 비파회, 금강로지스, 문윤희, 남악약국, 박정수, 박주연, 박태규, 김수현, 김효숙, 주민경, 문윤호, 김준상)들은 “따뜻한 명절, 외로운 어르신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사랑을 실천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풍성한 나눔을 계속해서 이어나갔으면 좋겠다”는 감사의 마음도 함께 전했다.

신성화 관장은 “지역사회 나눔문화를 이끌어 가는 후원자님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소외된 어르신들이 보다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목포하당노인복지관은 목포지역 독거노인 2,500여 명을 대상으로 고독사 방지를 위한 노인돌봄기본서비스사업 및 응급안전알림서비스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한 노후를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창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