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0:49 (금)
전남교육청, ‘SW코딩, 앱제작 경연대회’ 성료
상태바
전남교육청, ‘SW코딩, 앱제작 경연대회’ 성료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9.10.17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각의 힘 키우Go, 나의 꿈 펼치Go”
▲ 전라남도교육청 SW코딩.앱제작 경연대회.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11일(금) 여수엑스포박람회장에서 열린 전국소프트웨어 페스티벌 부속행사로 2019. SW창의융합 SW코딩, 앱제작 동아리 합동 부스 운영 및 경연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 대회에는 SW코딩 동아리 10개 학교 13팀, 앱제작 동아리 9개 학교 18팀 등 총 10여 명이 참여해 그동안 제작한 작품을 포스터로 전시하고 시연하는 시간을 가졌다.

SW코딩과 앱제작 경연에서는 실생활의 문제를 해결하는 주제로 제작된 학습용, 게임형, 생활편의용 앱부터 스마트 화분, 안전신호등 등 창의성이 돋보이는 다양한 SW작품이 출품됐다. 지난 5월부터 조직된 동아리는 경연대회에 앞서 평일 방과후, 주말 집중 캠프, 여름방학 캠프 등을 통해 SW제작 프로젝트 활동을 진행했다.

작품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멘토학교로 지정된 장성중앙초와 사창초에서 여름방학 기간 동안 모여 집중 멘토링 캠프를 운영했다. 이를 통해 개별 작품이 아닌 팀 단위의 작품 제작 활동으로 컴퓨팅사고력과 협력적 문제해결력을 동시에 신장할 수 있었다.

경연대회 결과 SW코딩 동아리 영역에서는 문향고, 옥암중 SW코딩 동아리, 앱제작 동아리 영역에서는 목포혜인여중, 신북중 앱제작 동아리가 교육감상을 수상했다.

장성중앙초 임정우 학생은 “동아리 활동을 하며 다양한 문제상황에서 소프트웨어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부분을 찾는 활동이 기억에 많이 남고 이런 활동의 결과물로 우리만의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뿌듯했다”며 “경연대회를 통해 다른 동아리 이야기도 들을 수 있어 유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현희 미래인재과장은 “정규수업에서 하기 힘든 SW프로젝트 활동을 동아리 차원에서 경험해 볼 수 있도록 SW창의융합 프로젝트 동아리 사업을 추진했고, 동아리 전시 부스 및 경연대회 운영으로 그 결실을 맺을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학교에서 다양한 형식으로 SW수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전라남도교육청은 2020년에도 SW교육 선도학교, SW창의융합 프로젝트 동아리 등 학교에서 SW교육이 더 확대 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펼칠 계획이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