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23:18 (수)
목포시, 택시서비스 향상위해 시민․종사자 함께 고민
상태바
목포시, 택시서비스 향상위해 시민․종사자 함께 고민
  • 김재형 기자
  • 승인 2019.10.23 1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만 관광객 준비위한 택시 이용불편 및 개선의견 조사

▲ 목포시가 시민 택시 서비스 만족도 조사와 종사자 의견 수렴을 한다. 사진은 3월 6일 목포사랑운동 택시실천협의회 발대식 및 협약식 모습.

목포시는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보다 나은 택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오는 11월 8일까지 시민 택시 서비스 만족도 조사와 종사자 의견 수렴을 실시한다.

조사대상은 시민 1,000여명과 택시종사자 1,755명으로 시민의 경우 각 동행정복지센터를 통한 직접 설문과 시 홈페이지 온라인 설문을 병행한다.

조사항목은 택시 이용 시 불편했던 점, 개선 요구사항 등 10개 항목이며 운수종사자에게는 웃음택시 운영 및 발전방향, 택시 이미지 개선방안 등을 묻는다.

시는 친절한 목포택시 이미지 개선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웃음을 전파하는 ‘웃음택시’45대를 운영하고 있으며, 노동조합 대표, 개인택시 및 법인택시 대표자, 봉사단체와 함께 ‘친절․청결․안전한 목포택시운동 실천협의회’를 구성해 실천 결의대회, 간담회, 캠페인 등도 펼치고 있다.

아울러 분기별 친절 모범 운수종사자를 선정해 표창으로써 자긍심도 부여하는 한편, 불친절한 택시 종사자에 대해서는 지도․점검을 더욱 강화하는 등 다각적인 방법으로 택시 서비스 개선에 노력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설문조사는 시민과 종사자들의 참신한 의견을 적극 반영해 혁신적인 택시 정책 발굴과 서비스 향상을 위한 조사인 만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재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