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0:39 (금)
한영대학교 2019년 제 7회 간호학과 나이팅게일 선서식 개최
상태바
한영대학교 2019년 제 7회 간호학과 나이팅게일 선서식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9.10.29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영대학교 간호학과 나이팅게일 선서식.

여수 한영대학교(총장 임정섭) 간호학과는 10월 20일(화) 한영대학교 보건관 3층 세미나실에서 제7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개최했다.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임상실습을 나가기 전 예비간호사로서의 손에 촛불을 든 채 간호 윤리와 간호 원칙을 담은 나이팅게일 선서를 하는 의식이다.

임정섭 총장은 선서식을 통해 “간호인으로서의 삶을 다짐하며 국민의 건강증진과 의료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사명감과 사랑으로 책임있는 사회의 일원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김정순 간호학과장은 “선서식은 학생들에게 간호인의 긍지와 소명의식을 갖게 하고 봉사정신과 책임의식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 번 돌아보게 하는 성스러운 의식이다”며, “입문 의식을 치룬 후 학생들의 간호인으로서의 역량이 부쩍 성장하는 것을 보는 것은 즐거운 일이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촛불 의식, 나이팅게일 선서에 이어 축하 공연과 한영 간호학술제의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간호학과 2학년에 재학 중인 40명의 학생이 “인간을 존중하는 간호인으로서 돌봄과 섬김의 삶을 살겠노라”고 선서했다.

한편 이날 나이팅게일 선서를 한 김진솔(2학년) 학생은 “선서를 통해 간호인의 신성한 의무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되었고, 간호인으로서의 긍지도 갖게 되었다”며 “훌륭한 간호사의 자질을 갖출 수 있도록 더욱 학업에 정진하겠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