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0:35 (토)
나윤수 함평군수 권한대행 31일 국회 방문…국비 확보 총력
상태바
나윤수 함평군수 권한대행 31일 국회 방문…국비 확보 총력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9.10.31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나윤수 함평군수 권한대행이 지역 국회의원인 이개호 의원과 만나 내년도 지역현안사업에 대한 국비지원을 건의했다.

사상 최대 500조 규모의 슈퍼예산이 본격적인 국회 심의 절차에 들어간 가운데, 나윤수 함평군수 권한대행이 내년도 국비 확보를 위해 발 벗고 나섰다.

나 권행대행은 31일 국회를 방문해 지역 국회의원인 이개호 의원과 여권 예결위 위원인 전해철․송갑석․서삼석 의원 등을 차례로 만나 내년도 지역현안사업에 대한 국비지원을 건의했다.

이날 협조를 요청한 건의사업은 총 3개 사업 64억 원으로 ▲나산․해보․월야 노후 하수관로 정비사업 30억 원 ▲함평자연생태과학관 노후 콘텐츠 개선사업 14억 원 ▲함평 송정~소등 간 위험도로 개선사업 20억 원 등이다.

특히 건의한 사업 모두 주민편익을 위한 신규 국비사업인 만큼 최대한의 예산 반영과 연차적 지원의 필요성을 적극 피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나윤수 함평군수 권한대행은 “내년도 정부예산안에 대한 본격적인 국회 논의가 시작되면서 각 지자체 간 치열한 국비확보전이 전개되고 있다”며, “우리 함평도 정치권․중앙부처 할 것 없이 수시로 방문해 한 푼이라도 더 국비예산을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내년도 국가예산은 오는 11월말 예결위 심사와 국회 본회의 의결을 거쳐 12월 2일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