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3:13 (화)
전남국제교육원, ‘중등 영어과 권역별 찾아가는 연수’ 시작
상태바
전남국제교육원, ‘중등 영어과 권역별 찾아가는 연수’ 시작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9.11.04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역별로 진행하는 영어교사 연수! 수업혁신 열기 후끈!
▲ 전라남도국제교육원 중등 영어과 권역별 찾아가는 연수.

전라남도국제교육원(원장 고미영)은 2일(토) 목포교육지원청에서 전남 서부권에 거주하는 중등영어교사 30여 명을 대상으로 중등 영어과 권역별 찾아가는 연수를 실시했다.

연수는 외국어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전라남도국제교육원이 동부권인 여수에 위치해 있어서 서부권과 중부권 등 타 지역 영어교사들의 연수 참여가 저조해 2019년도 상반기에 실시한 연수의 강사들 중 만족도가 가장 높은 중등영어교사 2명을 강사로 초청해 진행하고 있다.

지난 1기는 ‘저성취 학생들의 동기부여를 위한 백워드 수업설계’를 주제로 경남 거제여상고 김효진 교사를 초청해 목포교육지원청(서부권), 화순교육지원청(중부권) 및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동부권)에서 진행함으로써 중등영어교사들로부터 매우 큰 호응을 얻었다.

2기는 ‘질문이 살아있는 영어교실’을 주제로 광주 상일여고 송형석 교사를 초청해 2일부터 16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1기에 실시한 3개 권역에서 진행하게 된다.

이번 연수는 총 180여 명의 전남 중등영어교사가 참석을 희망해 ‘권역별 찾아가는 연수’를 더욱 활성화할 필요가 대두됐으며, 특히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참석한 영어교사들의 수업개선 열기가 뜨거워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영어수업’을 주제로 올 연말에 3기를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학교 교육과정 운영에 지장이 없는 토요일에 연수 운영을 바라는 현장 수요를 반영해 연수를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 실시한 연수수요조사에서도 작년과 동일한 의견이 많아 2020년에도 지속적으로 ‘권역별 찾아가는 연수’를 실시할 계획이다.

전라남도국제교육원은 여수에 위치해 연수 참여가 다소 어려운 동부권 및 중부권 교원들에게 좋은 강의로 찾아가는 연수를 지속적으로 진행해 전남 혁신교육의 밑거름이 될 것을 강조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