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24 17:54 (화)
함평군치매안심센터 하반기 인지재활교실 마무리
상태바
함평군치매안심센터 하반기 인지재활교실 마무리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9.11.04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함평군치매안심센터 하반기 인지재활교실 종강식.

함평군치매안심센터가 경증치매환자를 대상으로 운영했던 ‘기억생생 두뇌씽씽’ 인지재활프로그램이 1일 종강식을 끝으로 마무리됐다.

주 3회씩 총 3개월간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기억력, 지남력 등 인지기능 활성화를 통한 치매 중증화방지에 중점을 두고 운영됐다.

특히 ▲한글교실 ▲워크북 학습 ▲작업치료 ▲뇌활성화 운동 ▲베러코그를 활용한 전산화 인지훈련 등 모든 교육과정이 약물을 사용하지 않는 비약물 방식으로 진행돼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A 씨는 “마치 학창시절로 돌아가 수업을 듣는 것처럼 모든 교육이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돼 너무 좋았다”면서, “기억력은 물론 항상 달고 살던 우울감도 많이 사라졌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센터 관계자는 “인지재활프로그램에 대한 치매환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만큼 내년 역시 운영할 계획이다”면서, “이밖에도 치매예방교실, 찾아가는 치매상담실 등 치매고위험군과 60세 이상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치매프로그램을 운영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한편 함평군치매안심센터는 치매조기검진, 치매환자 지문사전등록, 재가치매환자 조호물품(기저귀․영양제․파스 등) 지원 등의 서비스를 상시 제공하고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함평군치매안심센터(061-320-2390~9) 혹은 치매상담콜센터(1899-9988)로 문의하면 된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