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0:39 (금)
목포시, 노인복지시설 종사자 노인인권교육 실시
상태바
목포시, 노인복지시설 종사자 노인인권교육 실시
  • 김재형 기자
  • 승인 2019.11.07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복지시설 및 재가장기요양기관 종사자 300여 명 참여
▲ 목포시 노인복지시설 및 재가장기요양기관 종사자 인권교육.

목포시는 지난 6일 목포시민문화체육센터에서 노인복지시설 및 재가장기요양기관 종사자 300여 명을 대상으로 노인인권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전남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과 연계해 노인인권의 이해, 노인인권 관련 법령 및 제도, 노인인권 침해 사례와 예방법 등 노인인권 전반에 걸쳐 진행됐다.

특히 실제 사례를 통해 구체적인 대응요령에 대한 이해를 돕고 실천방법을 공유해 종사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종사자는 “평소에도 항상 어르신들에 대한 존중, 사랑의 마음으로 일해 왔지만 상대방이 내 진심과는 다르게 느낄 수 있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생각해봤다”면서 “교육을 통해 어르신 인권, 노인시설 종사자로서의 자세와 역할에 대해 내 스스로를 다잡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김종식 시장은 “어르신 돌봄서비스 최일선에서 일하시는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우리 사회 고령화로 노인복지시설 종사자들의 역할이 더 커지고 있는 만큼 노인 인권보호와 권익증진을 위해 노력해 달라”며 “시에서도 여러분들의 인권향상과 근무여건 개선을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목포시는 오는 20일 목포시민문화체육센터에서 노인복지시설 및 재가장기요양기관 종사자 400여 명을 대상으로 노인인권교육을 한차례 더 실시할 예정이다.

/김재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