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6:47 (금)
국립남도국악원 국악연주단, “국악의 향연” 선보여
상태바
국립남도국악원 국악연주단, “국악의 향연” 선보여
  • 고영 기자
  • 승인 2019.11.28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금) 오후 7시 국립남도국악원 진악당에서…‘씻김 가락에 가을을 떠나보내며…’
▲ 안내문.

국립남도국악원(원장 정상열)은 오는 29일(금) 오후 7시 국립남도국악원 진악당에서 국립남도국악원 국악연주단의 “국악의 향연”을 선보인다.

본격적으로 겨울을 준비해야하는 11월의 마지막 금요국악공감은 우리 앞으로 성큼 다가온 겨울을 준비하는 시기로, 가을을 떠나보내며 2019년의 마지막 남은 한 달을 준비한다.

이번 공연은 기악합주 “씻김시나위”, 가야금병창 단가 “젊어청춘”, 심청가 중 “화초타령”, 전통춤 “연흥무”, 기악독주 “한갑득류 거문고 산조”, 민요 “육자배기”, 사물놀이 “삼도농악가락” 총 6개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저무는 가을의 감성을 담았다.

특히 씻김굿의 가락을 악기로 풀어내는 “씻김시나위”와 민요 “육자배기”는 우리 지역민들의 정서가 그대로 녹아 있고 친근한 프로그램으로 공연장을 찾는 관객들에게 또 한 번 귀호강의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

국립남도국악원은 원활한 공연 진행을 위해 공연장 지정좌석제를 운영한다. 공연 시작 한 시간 전부터 진악당 1층 로비에서 좌석 번호가 적힌 티켓을 발급하며 공연장 입장 시 티켓을 확인 받은 후 지정된 좌석에서 공연 관람이 가능하다.

본 공연은 무료로 관람 할 수 있으며, 공연 당일 오후 6시 20분 진도읍사무소, 6시 35분 십일시 사거리에서 무료 셔틀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공연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국립남도국악원 누리집(http://jindo.gugak.go.kr) 혹은 전화(061-540-4031~3 장악과)로 안내 받을 수 있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