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이석형 산림조합중앙회장 출판기념회 개최
상태바
이석형 산림조합중앙회장 출판기념회 개최
  • 김창호 기자
  • 승인 2019.11.28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7일(토) 오후 1시 30분 호남대학교 문화체육관에서
▲ 표지.

산림조합중앙회 이석형 회장이 오는 12월 7일 오후 1시 30분 광주광역시에 있는 호남대학교 광산캠퍼스 문화체육관에서 ‘이석형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블루오션과 창조경영’(클라우드나인) 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

이번 출판기념회는 이석형 회장이 그동안 전국 각지를 돌며 600회 이상 강의해온 ‘블루오션과 창조경영’을 정리하고 더 좋은 광주와 광산을 위한 저자의 아이디어를 더한 '이석형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블루오션과 창조경영' 출간을 기념하기 위해서 개최된다.

이석형 회장은 저서에서 “'땅이 아닌 하늘에서 농사를 짓는다.'라는 역발상으로 함평 나비축제는 성공하였으며 주목하지 않던 천혜의 자연환경을 블루오션 콘텐츠로 발굴해, 세상에 없던 새로운 가치로 탄생시켰다”라는 것을 상기시키고, “쓸모없어 보이는 것들도 자신의 쓸모와 가치를 알아봐 주는 사람과 시대를 만나면 찬란하게 빛을 발한다”라며 지역 발전에 대한 자신의 평소 생각과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담대한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특히 이석형 회장은 “광주시 전체 면적의 46%를 차지하는 광산구는 새로운 미래가 있고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내는 창조의 발원지가 될 것이다”며 “새로운 블루오션을 찾아내는 혜안과 통찰력 그리고 상상력과 창조성, 현실화시키는 역발상의 추진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강조했다.

또 매력과 감동이 넘치는 문화예술 랜드마크 조성, 빛고을 광주를 더 빛나게 하는 디자인, 새로운 광주를 위한 창조도시 로드맵, 광주형 생태도시 구현을 위한 미세먼지 없는 ‘포레스트 시티 광주!’를 제안했다.

이석형 회장 출판기념회에 앞서 “일하는 사람으로서 일로 평가받고 일로 선택받아 왔으며 앞으로도 일을 통해 성과를 만들어내는 사람이 되고 싶다”는 소망을 이야기하며 “더 나은 미래를 만들기 위해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로 마련했으니 많은 참석을 바란다”고 했다.

/김창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