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목포대 교육혁신개발원, 학습공동체 3차 학습코칭 지원
상태바
목포대 교육혁신개발원, 학습공동체 3차 학습코칭 지원
  • 고영 기자
  • 승인 2019.12.03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습목표 달성 여부 점검 및 가을의 결실 공유
▲ 국립목포대학교 교육혁신개발원 학습공동체 3차 학습코칭.

국립목포대학교(총장 박민서) 교육혁신개발원(원장 오장근)은 2019학년도 2학기 SMART 학습공동체에 선정된 40팀, 164명을 대상으로 11월 25일(월)부터 29일(금)까지 최종 목표달성 여부 점검 및 가을에 맺은 결실 등을 공유하는 3차 학습코칭을 15회 시행했다.

배움-나눔-성장을 목표로 ‘함께하자’의 가치를 구현하는 SMART 학습공동체는 공동의 학습 목표를 설정한 후, 10주간의 학습 계획을 통해 이를 실천하고, 과정을 성찰하며 결과를 함께 나누는 목포대학교 대표 학습조직이다.

3차 학습코칭에서는 팀별 목표달성 여부 점검, 우수 학습전략과 공동체 운영의 애로사항을 함께 나누고 학기 초에 작성한 개인별 가을의 결실 달성 여부를 점검하며 성과를 함께 공유했다.

특히 참여 학생들이 성취한 점과 성취하지 못한 점을 구분한 결과 구체적이고 달성 시간이 정해져 있으며 행동 중심으로 작성된 목표가 달성된 점을 확인할 수 있었고 이를 기반으로 새로운 2020년 1학기 목표를 설정해 보는 시간도 가졌다.

아울러 3개월 뒤 나에게 쓰는 편지로 방학 중 목표를 다시 한번 확인하고 학습공동체를 통해 다져진 학습 습관을 잘 유지하여 방학 계획을 꼭 실천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기회도 제공했다.

오장근 교육혁신개발원장은 “처음 설정한 목표를 달성하고 낙오자 없이 10주간의 공동학습을 진행하는 점은 생각보다 어려웠을 것이다”면서 “함께 문제를 발견하고 집단지성의 힘을 발휘하여 해결방법을 찾아서 끝까지 마무리해준 40개 팀의 공동체 팀을 응원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