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03 (금)
무안군 지방세 비과세․감면 모음집 책자 발간
상태바
무안군 지방세 비과세․감면 모음집 책자 발간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2.06.05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어업 지원 및 중소기업과 서민 지원 위주 수록

무안군(군수 김철주)이 납세자가 꼭 알아야할 ‘지방세 비과세․감면 모음집’ 1천부를 발간, 각 읍면사무소, 마을회관, 각급기관단체, 관내 법인 등에 배부하기로 했다.

군에 따르면 그동안 지방세 비과세. 감면사항이 지방세법과 조례로 분산 규정되어 납세자가 알기 어려웠는데 지난해부터 ‘지방세특례제한법’이 제정되어 감면사항을 일괄 규정함에 따라 ‘지방세특례제한법’에 의한 감면사항을 주민들에게 널리 홍보하기 위해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개정사항을 정리하여 책자로 발간했다.

이번 안내책자는 군민에게 자주 이용되는 농어업을 위한 지원, 사회 복지를 위한 지원, 중소기업과 서민에 대한 지원 등 실생활에서 빈번하게 발생되는 비과세 감면조항을 주민들이 쉽게 알 수 있도록 꼼꼼하게 수록해 놓았다.

또한 법인들의 지방세 신고납부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조세특례제한법과 지방세 중과세 제도를 알기 쉽게 다루는 한편 지방세 비과세 감면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감면신청 서류, 감면배제 사유를 상세히 기록하여 세금을 절약하는 효과에도 좋은 길잡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매년 개정되는 지방세법을 홍보책자로 발간하여 각 마을에 전파함으로써 건전한 납세풍토 조성과 기업인들의 세금상식에도 도움이 되는 세무행정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