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01:37 (목)
전남공고, 지방공무원 9급 공채 5명 최종 합격
상태바
전남공고, 지방공무원 9급 공채 5명 최종 합격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9.12.10 0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희망 갖고 꾸준히 노력하는 것이 합격 비결”

전남공업고등학교(교장 박주정)는 2019 지방직 9급 공무원 공채에 총 5명이 최종 합격했다고 9일 밝혔다.

광주광역시청 9급 공채에 김동우, 허건(이상 건축직), 정민서, 유성훈(이상 토목직), 광주광역시교육청 건축직 9급에 장준영 학생이 합격의 영광을 안았다.

토목과 정민서 학생(3년)은 광주광역시청과 전남도청에 동시 합격해 행복한 고민을 하게 되었다. 합격의 비결로 “학교생활을 하다보면 슬럼프가 올 때도 있는데,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노력한 것이 좋은 결과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민서 학생은 전기과에 입학했다가, 토목과로 진로를 변경해 재입학 후 마침내 자신이 꿈꾸는 직장에 합격한 모범 학생이다. 교육청 9급에 합격한 장준영 학생(3년)은 “일반인과 동일 조건에서 합격하였으며, 2학년 때부터 공무원반에 들어가 열심히 공부해서 기대한 성과가 나왔다”고 기뻐했다.

광주광역시청에 합격한 건축과 김동우 학생(3년)은 장래 포부로 “공직자로서 솔선수범하고, 초심을 유지해 특성화고 졸업생으로 능력을 인정받고 싶다”고 말했다. 또한 진로를 고민하는 후배들에게 “긍정적인 마음과 희망을 가지고 노력하면, 고등학교 졸업 후 다양한 꿈을 이룰 수 있다”고 격려의 메시지를 보내고 싶다고 덧붙였다.

전남공고는 공기업, 공무원, 기업 등에 취직할 학생을 대상으로 취업역량강화반을 운영하고 있다. 그 결과 한국전력 등 공기업을 포함해서 시청, 도청, 교육청 등의 공무원 시험에 지속적으로 합격생을 배출하고 있다.

전남공고 박주정 교장은 “전남공고는 우수한 교사진과 최신 교육시설을 갖춘 지역 명문 특성화고로 학생들이 졸업 후 희망하는 기업이나, 공공기관 등에 취업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합격 학생들을 축하하고, 지도해 준 선생님들의 노고에도 깊이 감사한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