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45 (금)
광주은행 ‘광주․전남愛 사랑카드’로 나눔 실천
상태바
광주은행 ‘광주․전남愛 사랑카드’로 나눔 실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9.12.10 1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전남도에 사회공헌 성금 1억4천만 원 전달

▲ 전남도-광주은행,‘광주․전남愛 사랑카드’성금 전달식.

10일 전남도에 사회공헌 성금 1억4천만 원 전달

 

전라남도는 10일 도청에서 ‘광주․전남愛 사랑카드’ 성금 전달식을 갖고,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으로부터 취약계층에게 지원할 성금액 1억4천만 원을 기탁 받았다.

이번 기탁금은 ‘광주․전남愛 사랑카드’ 사용 시 적립된 ‘고향사랑기금’으로 모아진 성금이다.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노동일)를 통해 22개 시군 취약계층에게 지원할 예정이다.

전달식에는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송종욱 광주은행장, 노동일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등이 참석했다.

김영록 도지사는 전달식에서 “그동안 광주은행에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많은 참여와 지원에 앞장서줘 감사드린다”며 “어려운 여건에서 생활하는 도민들이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지내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광주은행의 ‘광주․전남愛 사랑카드’는 지난해 3월 전라남도와 맺은 업무협약에 따라 개인카드 이용금액의 0.5%, 기업카드 이용금액의 0.1%를 고객이 선택한 22개 시군에 기부하는 것이다. 애향심을 높이고 이웃사랑을 직접 실천하는 일석이조 효과를 거두고 있다.

광주은행은 사회공헌사업을 꾸준히 실천해오고 있다. 올해도 전라남도를 대상으로 다문화가정 온가족 친정나들이 5천만 원(13가족 48명), 태풍 피해농가 지원 1천만 원 등을 후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