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01:37 (목)
무안군 보건소, 구 5일 시장 부지로 이전 신축해요
상태바
무안군 보건소, 구 5일 시장 부지로 이전 신축해요
  • 정은찬 기자
  • 승인 2019.12.23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동 불편자 등 교통약자를 배려한 장소로 이전

▲ 무안군보건소 이전 신축 주민설명회 실시.

 거동 불편자 등 교통약자를 배려한 장소로 이전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19일 무안읍사무소에서 개최되는 이장단체협의회 시 주민대표자 42명을 대상으로 무안군보건소 이전 신축 주민설명회를 실시했다.

보건소 이전 신축사업은 지난 9월 2020년 농어촌의료서비스 개선사업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국․도비 58억 원을 확보했으며, 나머지는 군비를 확보하여 내년부터는 본격적으로 사업시행에 돌입할 예정이다.

건축규모는 지하1층, 지상3층의 건물로서 지하에는 기계실 등 주차장부지로 활용하고, 지상1층에는 진료실 등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공간으로, 2층에는 치매안심센터, 정신보건센터 등 보건사업 공간이 들어설 예정 이다.

그리고 3층은 통합사무실 등 다수의 인원이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대강당 등을, 옥상에는 정원을 만들어 누구든지 찾아와 힐링 할 수 있는 공간으로 건축할 예정에 있다.

군 관계자는 “향후 50년을 내다보고 구 5일 시장 부지에 복합단지로 조성되는 보건소 이전 신축사업은 이용하는 주 고객이 거동이 불편하거나, 교통약자인 관계로 동 부지 내에서도 가장 편리한 장소에 건립되어 소외계층에 대한 배려와 관심의 결과물로 나타날 수 있도록 군 관계자는 주민대표들에게 주민설명회를 통하여 많은 관심과 협조해 주실 것”을 강조했다.

/정은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