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14 (금)
여수한영대학교, GS칼텍스정유와 바이오 화학산업 전문가 양성
상태바
여수한영대학교, GS칼텍스정유와 바이오 화학산업 전문가 양성
  • 정은서 기자
  • 승인 2019.12.27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영대학교(총장 임정섭)는 2017년 12월 GS칼텍스 및 전남창조센터와 상호 업무협약 체결 이래 2018년부터 매년 30명~40명씩 바이오 화학산업 전문가를 양성해오고 있다.

바이오 화학산업은 식물이나 효소미생물을 이용한 화학제품 제조산업으로 미래 우리나라의 신 성장 핵심 동력 산업이다. 

교육내용은 국내외 바이오화학 산업동향과 기술개발 및 전망, 체계적인 문제해결 방식 등에 대한 강의로 이뤄진다. 강사는 GS칼텍스 화학공학 석·박사급 팀장과 GS칼텍스에서 20년 이상 경력의 6시그마 문제해결 전문가들로 구성, 최신 이론과 실제 현장이 접목된 살아있는 수업을 진행해오고 있어 학생들 간에 인기가 매우 높다.

특히, 올해는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의 하나인 ‘석유화학 PMS Smart 교육과정 운영’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한영대학교내 국가산단특성화계열 3개과(화공환경안전, 화공플랜트, 석유화학공정)가 모두 참여했다.

전문성 있는 강의와 학생 참여로 이루어지는 동아리활동을 통해 학교 내 문제와 ‘소호동 동동다리 환경 정화’, ‘시내버스 정시 운행율 개선’ 등 지역사회에서의 현안 문제들을 발굴하고, 이를 6시그마 문제해결 Process학습과 연계하여 이론과 현장학습을 병행하면서 탁월한 성과를 내었다. 본 수업에 참여한 학생 전원(35명)이 GS칼텍스로부터 ‘Six Sigma Green Belt’ 인증서를 수여 받았으며, 이중 일부 우수 학생에게는 장학금도 수여했다.

또한, 과정 중에 철저한 자기분석과 취업 및 창업관련 역량강화를 위한 1박2일 캠프를 교외과정으로 운영하여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대학 측에서는 이러한 탁월한 교육효과를 통한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앞으로도 관련기관과 함께 본 과정이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으로 더욱 더 발전해 나가길 기대하고 있다.

/정은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