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목포시, 2020년 조직개편 및 정기인사 단행
상태바
목포시, 2020년 조직개편 및 정기인사 단행
  • 김재형 기자
  • 승인 2020.01.06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직개편을 반영한 맞춤형 인재 발탁ㆍ배치
투명하고 공정한 인사, 일·성과 중심 조직 구축

조직개편을 반영한 맞춤형 인재 발탁ㆍ배치
투명하고 공정한 인사, 일·성과 중심 조직 구축

목포시는 민선7기 시정 핵심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고 급변하는 행정수요에 체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2020년 1월 6일 자로 조직개편과 함께 공로연수, 퇴직 등에 따른 승진 67명, 승진의결 12명, 신규임용 21명, 전보 224명 등 총 324명에 대한 2020년 상반기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정기인사는 ‘기능 중심’과 ‘협업 강화’를 키워드로 개편되는 5개 국(기획관리국, 자치행정복지국, 관광문화체육국, 경제산업국, 안전도시건설국) 체제와 천만관광객 실현을 위한 역점사업 중 하나인 ‘맛의도시 브랜드화사업’의 체계적 추진을 위한 맛의도시팀, 시정소식·시책의 효과적 전달과 시민들과의 공감·소통행정 실현을 위한 SNS홍보팀, 각종 국가 공모사업의 선제적 대응을 위한 정책개발팀, 도서관 총괄 관리 운영을 위한 도서관운영팀 등 민선7기 2019년 하반기 조직개편 사항이 반영됐다.

시는 이번 인사에서 조직개편의 효율적 운용과 민선7기 주력 현안사업의 내실 있는 추진을 위한 맞춤형 인재 발탁ㆍ배치로 역점 시정시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는데 초점을 뒀다.

이와 더불어 앞으로는 근무성적 평정시기를 기존 6월말과 12월말에서 5월말과 11월말로 변경하여 근무성적 평정 결과를 정기 인사에 반영함으로써 일·성과 중심의 조직을 구축하여 조직경쟁력을 강화시키기로 했다. 또 미래전략산업인 수산식품산업·신재생에너지산업 육성을 위한 실질적인 기반조성, 문화예술분야 콘텐츠 개발 및 문화예술행사 총괄 기획 추진 등을 위해 관련 분야 임기제 공무원을 선발·배치하는 등 역점 시책 추진을 위한 전문 인력 보강에도 더욱 힘쓸 계획이다.

목포시 관계자는 “2020년은 민선7기 반환점을 도는 중요한 한 해로 시정 성과 창출과 미래 발전을 위한 전략과제 추진에 집중해야 할 시기다”며 “평화경제의 중심 위대한 목포시대를 만들어 가기 위해 능력과 성과중심의 인사를 바탕으로 행정력을 더욱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김재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