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09 (금)
목포교육지원청, 목포교육발전계획 설명회 개최
상태바
목포교육지원청, 목포교육발전계획 설명회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2.06.11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목포교육 비전 2016’ 설명회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기홍)이 11일(월) 목포삼학초등학교에서 ‘목포교육 비전 2016’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에 개최된 설명회는 장만채 전남교육감을 비롯한 목포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직원 및 학부모, 학교운영위원, 목포시 교육미래위원 등 520여 명이 참석했다.

설명회는 목포교육발전 계획을 담은 ‘목포교육 비전 2016’에 대한 설명과 지역현안 및 교육공동체 의견 청취로 이뤄졌다.

이날 이기홍 교육장은 목포교육 비전 설명에서 “미래사회에 대응하는 실질적인 교육지원이 필요하다”며, 지역발전과 교육발전의 동반성장을 강조했다.

아울러 중학교 무시험 입학 배정 개선안과 신도심 인구 유입 증가에 따른 학교 증설, 중학교의 남녀공학 전환, 원도심 교육 활성화 등 다각적인 지원 방안을 제시했다.

장만채 전남교육감은 인사말을 통해 “학생들의 학교생활은 미래를 준비하는 과정이라며, 궁극적으로 학생의 행복을 추구하는 교육내용, 인사제도, 시설, 복지 지원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장 교육감은 이어진 지역현안과 교육공동체 의견 청취 시간에 각급 학교 교직원과 학부모의 질문에 일일이 답변하면서 전남교육의 현실과 미래상에 대한 비전을 함께 제시해 이날 참석한 학부모와 교육가족에게 전남교육에 대한 방향과 이해를 높였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