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0:09 (목)
전남지식재산센터 전남도민 발명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전남지식재산센터 전남도민 발명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2.06.14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8일부터 7월 31일까지 약 40일 간 참가아이디어 접수

[호남타임즈/목포타임즈]전남도민 발명아이디어 경진대회가 올해 2회째 개최되면서 오는 18일부터 7월 31일까지 약 40일 간 참가아이디어를 접수한다.

특허청과 전라남도가 주최하고 전남지식재산센터(목포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2011년 첫 대회의 성공을 바탕으로 올해 그 두 번째 대회를 맞이한다.

이번 대회는 전남도민 전체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대회로 실생활에 적용 가능한 특허기술의 발굴을 통해 낙후된 우리지역의 이미지 개선과 사장된 지역의 우수 발명아이디어의 재생산을 통한 전남의 발명인프라 조성에 기여코자 마련됐다.

이번 공모는 실생활에 적용 가능한 생활아이디어 뿐만 아니라 실현가능성이 높은 특허기술(미출원 상태)의 경우, 해당 아이디어로 접수가 가능하다.

김문일 전남지식재산센터장은 “이번 대회는 참가 자격에 제한을 없애 우리 지역민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전 연령층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의 접수창구를 마련해 다수의 아이디어가 접수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발명에 관심이 있는 지역민이라면 누구든지 참여 해 항상 열려있는 발명의 연례 행사로서의 입지를 다지는 초석으로 삼겠다”고 밝혔다.

특허청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지식재산권의 불모지인 전남의 발명환경 개선 및 특허기술을 바탕으로 한 지역의 발전가능성을 제시한다는 점에서 시사하는 바가 크며, 발명문화 저변확대는 물론 지역민의 인식제고에 크게 기여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대회 참가자격은 주소지를 전남에 두고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접수기간인 7월 31일까지 전남지식재산센터(www.ripc.org/mokpo)와 목포상공회의소(http://mokpocci.korcham.net) 홈페이지를 비롯한 전남 각 시군의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대회공지를 비롯한 관련서식을 다운받을 수 있다.

이번 대회는 6월 18일부터 7월 31일까지 약 40여 간 참가아이디어를 접수하고, 제출된 서면을 통해 창의성과 실현가능성, 독창성 등을 바탕으로 1차와 2차 심사를 진행하여 10월에 대상 1건을 비롯한 최종입상작 10여건을 선정, 수상자에게 상장 및 상금을 수여한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