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23:45 (화)
전남안전체험학습장, 영광군 이장단 안전체험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전남안전체험학습장, 영광군 이장단 안전체험 프로그램 운영
  • 정은찬 기자
  • 승인 2020.02.03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14일 9개 읍·면 이장 281명 대상 체험 중심 교육
전남안전체험학습장 영광군 이장단 안전체험 프로그램 운영.
전남안전체험학습장 영광군 이장단 안전체험 프로그램 운영.

3일~14일 9개 읍·면 이장 281명 대상 체험 중심 교육

지난해 9월 영광군 법성면에 문을 연 전남안전체험학습장(분원장 장우진)이 겨울방학 기간을 이용, 영광군 영광읍외 9개 읍·면 이장(인원 281명)과 함께하는 안전체험 프로그램을 3일부터 14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안전체험은 군민의 안전의식 제고와 자율적 방재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재난안전(응급처치, 지진안전, 사회안전, 풍수해안전) / 화재안전(소화기·전, 화재대피, 완강기) / 생활안전(생활안전, 직업안전, 승강기안전) / 교통안전(보행안전, 버스·자동차·지하철·자전거안전) / 선박·항공(선박·항공기안전, 응급상황) 등 체험 중심 내용으로 진행된다.

영광군 홍농읍 이장단장 장영기 씨는 “이번 안전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안전의식 함양과 더불어 체험을 통해 위급상황 발생 시 대처 능력을 배울 수 있었고, 주변에서 위급 상황이 발생됐을 때 도움을 줄 수 있겠다”고 말했다.

장우진 분원장은 “안전사고는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최선의 방책이지만 사고는 불시에 찾아온다”면서 “일상생활 속에서 발생하는 각종 사고 시 신속한 대처와 응급처치 능력을 길러 지역주민들과 모든 학생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남안전체험학습장은 겨울방학 동안에 교직원표준안전 직무연수, 학교 밖 청소년 안전체험, 장애인 복지 시설 안전체험에 이어 이번 영광군 이장단 교육까지 다양한 안전체험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전남안전체험학습장은 영광군 법성면 신장리 법성포초등학교 진량분교장 폐교 부지에 연면적 4,980㎡ 지하1층, 지상 2층 규모로 들어섰으며 지난해 9월 문을 열었다. 재난안전, 교통안전, 생활안전, 선박항공안전, 학생안전, 화재안전 등 6개 분야 22개 체험장을 갖춰 전남 도내 유·초·중·고 학생들이 학교안전교육 7대 영역을 종합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정은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