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08 00:22 (토)
전남교육청, 신종 코로나 총력 대응체제 가동
상태바
전남교육청, 신종 코로나 총력 대응체제 가동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0.02.05 2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가 확진 발생 따라 현장 중심 최고 수준 비상제체 가동
석웅 교육감 “정확한 정보 공유 실시간 상황 대응” 당부
전남교육청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 특별대책회의.
전남교육청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 특별대책회의.

추가 확진 발생 따라 현장 중심 최고 수준 비상제체 가동

장석웅 교육감 “정확한 정보 공유 실시간 상황 대응” 당부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확산일로에 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차단을 위한 대응 수위를 최고조로 높여 전방위적 대책을 강구하고 나섰다.

전라남도교육청은 5일(수) 오전 5층 상황실에서 장석웅 교육감 주재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예방을 위한 특별대책회의를 갖고 기존의 대응체제를 더욱 강화해 현장 중심 예방에 총력을 경주하기로 했다.

도교육청은 지금까지 부교육감을 반장으로 운영해온 본청 비상대책반 외에 22개 전 시·군 교육지원청과 각 급 학교, 기관 별 비상체제를 가동해 긴급 방역 및 감염 위험요소를 사전에 차단하기로 했다. 일선 학교의 경우 보건교사 차원을 넘어 재난대응 차원에서 총력 대응체제를 가동해줄 것을 주문했다.

특히, 학생들이 교육 현장에서 위험 상황에 노출되지 않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보고, 직업계 고교생들의 실습 공간을 중심으로 위험 여부를 신속하게 판단해 적절한 조치를 취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마스크와 손 세정제 등 방역물품 구입비(예비비) 3억9,000만 원을 긴급 편성해 일선 시·군 교육지원청을 통해 일괄 구입해 현장에 적극 비치하도록 했다.

또한 2월 중 예정된 각 급 학교 졸업식과 새학년 집중준비 기간 운영에 따른 연수, 각종 현장 체험학습 등 다중이 모이는 집합행사를 가급적 자제하도록 재차 안내했다. 2020학년도 공립 교사 임용시험 최종 합격자 등록도 접수장소를 최대한 분산해 접촉을 최소화하기로 했다.

도교육청은 이런 조치에 따라 3월 새학기 준비에 차질이 빚어질 우려에 대비해 화상회의 등 다각적인 대책도 강구하기로 했다.

또 긴급 대응체제 가동과는 별도로 당국에 의해 확인된 정보를 신속하게 전파해 부정확한 정보의 무분별한 유포에 따른 학생·학부모 불안감 해소에 적극 대처해나가기로 했다.

장석웅 교육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세가 멈추지 않아 교육현장의 비상한 대응이 요청된다”면서“지역 교육지원청 별로 현장 중심 대응체제를 확립하고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실시간 상황 대응이 이뤄지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각급 학교 개학 시기와 새학년 준비 시기와 맞물려 있는 만큼 새학년 준비와 학사일정에 차질이 빚어지지 않도록 가능한 모든 방안을 강구해달라”고 밝혔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