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0:35 (토)
하당노인복지관, 동서식품과 함께 신종 코로나 감영증 대비 마스크 지원
상태바
하당노인복지관, 동서식품과 함께 신종 코로나 감영증 대비 마스크 지원
  • 고영 기자
  • 승인 2020.02.15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당노인복지관 동서식품과 함께 신종 코로나 감영증 대비 마스크 지원.
하당노인복지관 동서식품과 함께 신종 코로나 감영증 대비 마스크 지원.

이랜드복지재단 하당노인복지관(관장 신성화)은 지난 10일(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을 대비하고자 감염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종사자 및 대상자 안전을 위해 전라남도 노인맞춤돌봄서비스 45개소 수행기관에 보건용 마스크(KF94) 11,000개를 배분했다.

마스크 물량부족현상으로 인해 전라남도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에서는 마스크를 구입하기 힘든 실정이다. 이러한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가 모금주체가 되어 동서식품으로부터 마스크를 지원받아 보건용 마스크(KF94) 99,000개를 16개 시도 광역지원기관에 배부했다.

전라남도 광역지원기관(하당노인복지관)은 보건용 마스크(KF94) 11,000개를 배부 받아 지역사회 내 자원부족 현황 등을 고려하여 전라남도 수행기관별로 배분했고, 수행기관 중 한 곳인 하당노인복지관은 12일(수) 대상자의 건강, 생활정도(수급권자, 차상위, 저소득)등에 의해 자원이 필요한 어르신에게 우선적으로 선정하여 마스크를 지원했다.

신성화 하당노인복지관장은 “마스크 물량이 부족한 상황 속에서도 감염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어르신들을 위해 따뜻한 손길을 보내준 동서식품과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관계자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더 이상의 추가 감염자가 발생하는 안타까운 소식이 없길 바라는 마음을 전했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