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45 (금)
‘살수록 살맛납니다’ 나주시, 로컬푸드 이용 수기 공모
상태바
‘살수록 살맛납니다’ 나주시, 로컬푸드 이용 수기 공모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0.02.20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컬푸드직매장 소비자 회원 1만 명 돌파 눈앞
내달 2일부터 13일까지 로컬푸드 이용 경험, 사례 등 응모
나주 로컬푸드직매장 빛가람점.
나주 로컬푸드직매장 빛가람점.

로컬푸드직매장 소비자 회원 1만 명 돌파 눈앞

내달 2일부터 13일까지 로컬푸드 이용 경험, 사례 등 응모

전라남도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로컬푸드직매장 소비자 회원 1만 명 달성을 기념한 소비자 이용 수기 공모전을 실시한다.

19일 나주시에 따르면 현재 로컬푸드 회원 수는 9,411명으로 1만 명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소비자 회원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나주로컬푸드 슬로건인 ‘살수록 살맛납니다’를 주제로 한 경험, 사례 등 자유로운 형식의 수기(A4용지 2장 분량)를 응모하면 된다.

공모 기간은 내달 2일부터 13일까지이며 시청 또는 (재)나주시농업농촌융복합산업 진흥재단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모전 서류 양식을 작성, 이메일(najulocalpr@gmail.com)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주제연관성, 창의성, 문학성, 홍보활용성 등을 심사 항목을 기준으로 3월 말 최종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최우수작(1명), 우수작(1명), 장려상(8명) 수상자들에게는 소정의 나주사랑상품권을 부상으로 지급하며 최우수작, 우수작은 나주시 소식지에 게재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이 로컬푸드가 갖는 공익적 기능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먹거리를 매개로 생산자와 소비자의 상생 가치를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나주로컬푸드직매장 빛가람점은 2015년 11월 25일 개장 이후 누적매출 123억 원을 돌파했다.

지난 해 10월 직매장2호점인 금남점(금나와락)을 개장했으며 협력매장인 나주축협, 광주남구, 롯데슈퍼 광주문흥점까지 총 5개소에 지역 농산물을 공급하고 있다.

나주시는 올해 빛가람점 확장 이전추진과 함께 전라남도로부터 위탁받은 광주 농성점 로컬푸드 직매장을 하반기에 개장할 계획이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