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1:36 (금)
영암군, 불러만 주세요~ 뚝딱뚝딱 영암의 맥가이버 신규 시책 추진
상태바
영암군, 불러만 주세요~ 뚝딱뚝딱 영암의 맥가이버 신규 시책 추진
  • 정민국 기자
  • 승인 2020.02.20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암군청사 전경.
영암군청사 전경.

‘만능수리 이동서비스’가 집으로 찾아갑니다.

전남 영암군(군수 전동평)은 독거노인, 장애인 등 거동이 불편한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방충망, 전구, 스위치, 수도꼭지 교체 및 청소· 방역 등 가구당 10만 원 이내에 생활상 소소한 수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만능수리 이동서비스 사업’을 금년 신규시책으로 추진한다.

‘만능수리 이동서비스사업’은 농촌 고령화 및 독거노인 증가로 전구, 스위치 등 간단한 교체도 스스로 해결하지 못하는 사회 취약계층이 점점 많아지는 추세에 착안하여 영암군이 개발한 차별화된 특수시책이다.

이 사업은 지역 특성을 반영한 수요자 중심 복지사업으로 찢어진 방충망이나 전등, 스위치 교체 등 단순한 생활 불편사항부터 청소 방역에 이르기까지 우리 동네 맥가이버로써 활발하게 활동하게 되며, 또한 겨울에는 홀로 생활하는 독거 어르신 가구의 노후화 된 보일러의 고장·수리 및 점검, 가스배관 교체를 통해 안전한 생활환경을 선물하는 해결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이 사업을 저소득층의 자활자립을 도모하는 일자리 창출과 지역사회복지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만능수리 이동서비스는 읍면 주민 센터 및 영암지역자활센터에서 신청서를 연중 접수·안내하고 있으며 중위소득 80% 이내의 대상자를 선정하여 만능수리 차량을 이용해 마을을 순회하여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정민국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