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01:14 (화)
여수시 월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를 품은 갓과 기부협약 체결
상태바
여수시 월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를 품은 갓과 기부협약 체결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0.02.21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낭만포차 ‘회를 품은 갓’(대표 김익재) 매월 수익금 5% 기부키로…
월호동주민센터에서 월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김철재 민간공동위원장)가 지난 20일 낭만포차 ‘회를 품은 갓’ 김익재 대표(가운데)와  매월 수익금의 5%를 연합모금으로 후원하기로 협약했다.
월호동주민센터에서 월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김철재 민간공동위원장)가 지난 20일 낭만포차 ‘회를 품은 갓’ 김익재 대표(가운데)와 매월 수익금의 5%를 연합모금으로 후원하기로 협약했다.

낭만포차 ‘회를 품은 갓’(대표 김익재) 매월 수익금 5% 기부키로…

여수시 월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 주민들을 위한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동분서주하고 있다.

월호동주민센터(동장 윤경희)에 따르면 지난 20일 월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김철재 민간공동위원장)가 여수시 대표 브랜드가 된 낭만포차 ‘회를 품은 갓’ 김익재 대표와 월호동주민센터에서 수익금 후원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김익재 대표는 이날 매월 수익금의 5%를 연합모금으로 후원키로 협약하고 1월 수익금 중 300만 원을 기탁했다.

협의체는 이 재원은 차곡차곡 모아 2021년 연합모금 기금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윤경희 월호동장은 “월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주민들의 욕구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연계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달빛 좋은 행복마을 따뜻한 월호동을 만드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월호동 통장, 복지기관 대표 등 16명으로 구성된 월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올해 슬로건으로 ‘도도(島島)한 월호동 섬타는 복지동네’를 확정했다.

두 개의 유인도가 있는 월호동에 봉사자(후원자)가 복지사각지대 대상자와 어우러져 some 타는 복지동네를 만들자는 의미를 담았다.

▲지피지기 여수야경탐방 ▲월호동 화수분 좀도리 온장고 ▲안심주거 보일러 개선 ▲어르신 목욕 바우처 등 사업을 확정하고 지역의 복지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