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전남도, 코로나19 동부권 신속 진단검사
상태바
전남도, 코로나19 동부권 신속 진단검사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0.02.24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소 통해 국립여수검역소서 진단검사 가능

보건소 통해 국립여수검역소서 진단검사 가능

전라남도는 동부권 코로나19 유증상자 발생을 대비해 국립여수검역소로 부터 코로나19 진단검사를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그동안 전라남도 동부지역은 코로나19 진단검사를 전남보건환경연구원(무안 소재)이나 타 지역 검사기관으로 의뢰해야 하는 불편을 겪었다.

그러나 코로나19와 같은 긴급 상황이 발생할 경우, 보건소 의뢰를 통해 국립여수검역소에서 진단검사를 실시할 수 있게 됐다. 검사 지연 예방과 검사 결과의 신속한 통보로 동부권 확진자에 대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해졌다.

전라남도는 누리집 등을 통해 감염 의심자가 신속히 진단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민간 의료기관을 안내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환자 조기발견을 위한 촘촘한 감시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코로나19 확산 차단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지난 20일 정세균 총리와 면담자리에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선별진료소 음압에어텐트 55개 추가 설치와 전남 동부권 감염병진단검사 시스템 구축을 건의하기도 했다.

전라남도는 지역사회 확산 차단을 위해 도민들은 올바른 손 씻기, 옷 소매로 입․코 가리고 기침하기 등 감염병 예방 행동수칙을 꼭 지키고, 발열과 호흡기 증상 등 감염증이 의심될 경우 병·의원 방문 전에 우선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 또는 시군 보건소에 신고를 강조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