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0:39 (금)
전남도, ‘코로나19’ 광주은행 성금 기탁
상태바
전남도, ‘코로나19’ 광주은행 성금 기탁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0.03.19 2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억 원 기탁…전남도내 취약계층 대상 사용
코로나19 극복 위한 광주은행 성금 기탁.
코로나19 극복 위한 광주은행 성금 기탁.

1억 원 기탁…전남도내 취약계층 대상 사용

전라남도는 19일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으로부터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성금 1억 원을 기탁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전남도청에서 가진 전달식에는 김영록 전라남도지사와 송종욱 광주은행장, 박흥석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 회장 등이 참석했다.

전라남도는 기탁 받은 성금을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를 통해 ‘코로나19’ 극복으로 어려움을 겪은 취약계층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코로나19로 지역경제가 침체됨에 따라 어려움을 함께 이겨내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며 “이번 성금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은 취약계층에 전달돼 도민의 건강 보호를 위해 뜻깊게 사용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마련했다”고 말했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우리 지역의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등을 위해 큰 역할을 하고 있는 광주은행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성금을 기탁해 줘 매우 감사하다”며 “전남도와 도민들이 어려운 상황을 함께 극복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은행은 수급 상황이 어려운 마스크를 도민에게 공급하기 위해 지난달 전남도에 마스크 3만 매를 전달했다.

또 여행․숙박․음식업 등 사업자 대상으로 자체 특별자금 지원을 시행하고 있으며, 조건에 해당된 경우 특별금리우대, 대출금리 감면 등을 적용해 지역민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