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21 (금)
목포시의회,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에 따른 입장문 발표
상태바
목포시의회,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에 따른 입장문 발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0.03.27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안한 일상을 되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편안한 일상을 되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목포시의회(의장 김휴환)는 지난 24일 코로나19 청정지역이었던 목포에 확진자 2명이 발생하자 시의회 차원의 입장문을 발표했다.

시의회는 확진자가 발생한 점에 대해 먼저 송구하고 죄송스럽다는 말을 전하면서 확진자 가족과 내과의원, 목포소재 교회목사 등 접촉자들이 ‘음성’ 판정을 받은 것은 참으로 다행이라고 언급했다.

지금은 확진자의 자택, 주거지 주변, 방문병원 등 확진자의 이동 동선을 따라 집중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있고, 역학조사를 통해 감염경로, 이동 동선 및 접촉자를 조사하고 있다고 전했다.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시민들의 불안과 공포가 커지고 지역경제도 위축되고 있는 안타까운 현실이지만, 이럴 때 일수록 힘과 용기를 잃지 않고, 온 시민이 함께 힘을 합치고 지혜를 모아 이 난국을 극복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면 마스크를 제작 기부하고, 임대료를 인하해주는 착한임대인이 증가하고 있으며, 나눔운동이 확산되고 있는 점에 대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면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시민 한 사람 한 사람의 동참과 협조를 부탁했다.

마스크 착용, 손씻기 등 개인위생수칙을 지키고, 종교시설, 실내체육시설, 유흥시설, PC방, 노래연습장, 학원 등은 운영자제 및 방역지침을 준수해 줄 것과 외출, 집단모임, 약속, 여행 등은 자제하여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따라 시의회에서도 침체된 지역경제가 회생되고, 코로나19로 인한 민생대책이 실효성있고 신속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집행부와 발맞추어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감으로써 시민들의 편안한 일상을 하루속히 되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