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목포시, 문화도시 조성 위한 시민 온라인 설문조사 실시
상태바
목포시, 문화도시 조성 위한 시민 온라인 설문조사 실시
  • 김재형 기자
  • 승인 2020.04.02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도시 조성계획 수립에 시민 의견 반영, 12일까지 시 홈페이지에서
목포시 문화도시 조성 위한 시민 온라인 설문조사 실시.
목포시 문화도시 조성 위한 시민 온라인 설문조사 실시.

문화도시 조성계획 수립에 시민 의견 반영, 12일까지 시 홈페이지에서

목포시가 문화도시 조성계획 수립에 시민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오는 12일 까지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설문은 ▲시민의 문화활동 현황 ▲희망하는 문화활동 ▲목포 문화도시에 관한 의견수렴 등 총 27개 항목으로 구성되며, 조사 참여는 목포시청 홈페이지(www.mokpo.go.kr)를 통해 가능하다.

지역문화진흥법에 따라 2021년 예비문화도시로 선정될 경우 1년간 예비문화도시 사업을 평가받아 2022년 문화도시로 지정된다.

문화도시로 선정되면 5년간 최대 200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문화를 통한 지속가능한 지역발전을 도모하고 지역주민의 문화적 삶 확산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다.

이에 따라 목포시는 2021년 예비문화도시 지정을 목표로 지난 해 ‘목포시 문화도시 조성 기본계획 수립’ 용역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 해 2월에는 실무추진 간담회와 시민 중심의 문화도시 TF를 구성해 운영 중에 있다.

또, 문화 거버넌스 체계를 확립하기 위해 시민 집담회를 통해 문화도시 목포에 관한 각계각층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반영할 계획이다.

한편, 목포시는 문화도시 조성계획 심의기준 및 가이드라인에 맞춰 오는 6월 목포시 문화도시 조성계획을 문화체육관광부에 신청할 예정이다.

/김재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