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0:09 (목)
아트센터신선, "2020 시대정신전" 초대작가 선정
상태바
아트센터신선, "2020 시대정신전" 초대작가 선정
  • 정은서 기자
  • 승인 2020.04.29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트센터신선 2020 시대정신전 초대작가 선정.
아트센터신선 2020 시대정신전 초대작가 선정.

아트센터신선은 "2020 시대정신전" Painter who draws life의 초대작가를 선정했다.

예기치 않은 코로나19 여파로 전시 진행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을까 염려했으나 소강상태가 지속하여 그나마 다행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다.

이에 따라 우리 미술관은 전시 예정대로 1~5월 ‘만상만화전’, ‘오월의 서정전’에 이어 6월부터 기획초대전을 개최하고자 한다.

2020년 기획전시 초대작가는 대체로 그들의 삶이 오롯이 담겨 있는 현장을 토대로 표현하거나 깊은 심연세계를 표상해 나가는 작가들로 구성했다. 지역별로는 서울과 세종시 그리고 전남지역 작가들로 선정했다.

참여작가 다섯 명의 작품세계를 조금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파동 하는 투명한 빛의 통해 생동하는 자연의 파라다이스를 구현해 내는 ‘이승현 작가’, 고향 들녘 삶의 현장에서 몸소 보고 체험한 자연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는 ‘박득규 작가’, 섬 생활 중에 겪게 된 새로운 풍경의 세계에 몰두해 역동하는 물결로써 표현의 리얼리티를 구사하는 ‘이준상 작가’, 일관된 나의 의미에 왜(why)라는 화두를 던지며 사라져 가는 물상들에 추상성을 가미해 추억을 그려내는 ‘김민수 작가’, “건조하고 적막한 일상에서 치열하게 살아가는 사람들의 무기력한 표정을 조금이나마 치유할 수 있다면” 작가 노트에서처럼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삶을 직접 경험하며 그들의 마음속에 내재한 세상을 표현하고자 한 ‘한휘건 작가’ 이다.

5명의 작가를 통해 상실해가는 사람들의 주도적 삶을 염원하며 이해하고 치유하는 작품 전시회가 되길 희망한다.

/정은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