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2:08 (목)
전남교육청, 지역 전략산업 인재양성 ‘잰걸음’
상태바
전남교육청, 지역 전략산업 인재양성 ‘잰걸음’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0.04.29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 대마산단 이어 나주 혁신산단과 산·학·관 협력체제 구축
전남교육청 지역 전략산업 인재양성 잰걸음.
전남교육청 지역 전략산업 인재양성 잰걸음.

영광 대마산단 이어 나주 혁신산단과 산·학·관 협력체제 구축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지역 특화산업과 연계된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에 팔을 걷어붙이고 나섰다.

전라남도교육청은 29일(수) 나주혁신도시 빛가람호텔에서 나주혁신도시관련 산업 인재양성을 통한 상생체제 구축을 위해 ‘나주혁신산단 지역인재 육성 산․학․관 실무위원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전남혁신도시지원단, 나주시, 한국산업인력공단, 에너지밸리혁신산단 입주기업대표, 전라남도의원(이민준, 최명수), 나주시의원(허영우) 등 20여 명의 실무위원이 참석해 혁신산단 맞춤형 인재양성 방안을 협의했다.

참석자들은 산업체 동향 및 인력양성 정보 공유, 학생 취업처 정보 제공 및 취업지원 등에 대해 논의하고, 5월 중 나주혁신산단 전략산업 인재육성을 위한 산학관 협약을 추진키로 했다.

나주 혁신도시의 경우 에너지 관련 공공기관 이전으로 관련 산업단지 조성에 따른 인력수요가 발생하고, 에너지 분야 맞춤형 전문 인력의 필요성이 제기된다. 따라서 이번 실무협의가 전남 특성화고의 지역인재 육성 활성화에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도교육청은 이번 실무협의를 시작으로 기업에서는 우수한 인재를 채용하고, 학생들은 나주혁신도시에 취업해 지역 발전에 기여하는 산․학․관 협력의 선순환이 이뤄지기를 바라고 있다.

도교육청은 앞서, 지난 23일(목)에도 영광 대마산단 이모빌리티 산업 인력양성을 위해 지역산단 연계 산·학·관 협력시스템 구축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현희 미래인재과장은 “지역 특화 산업과 연계된 맞춤형 전문 인력의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지역 산업단지를 중심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인력을 양성하고자 한다”며 “산․학․관이 상생하는 인력양성 체제를 구축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