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7 (금)
조성오 의원, 목포시 통합관제센터 운영을 위한 조례 발의 추진
상태바
조성오 의원, 목포시 통합관제센터 운영을 위한 조례 발의 추진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0.05.15 2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성오 목포시의원.
조성오 목포시의원.

목포시의회 조성오 의원(연산동, 원산동, 용해동)은 목포시내 설치하는 영상정보처리기기에 대한 설치 및 통합관제센터 운영에 대한 법적 근거 마련을 위해 ‘목포시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통합관제센터 운영 조례’ 제정을 추진해 입법예고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조성오 의원은 “2017년 구축되어 현재까지 약 520개소 1,610개의 CCTV가 설치․운영되고 있는 목포시 통합관제센터가 아직까지 관련 규정으로만 운영되어 제도적 보완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있어 조례 제정을 추진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 조례안에는 △영상정보의 수집·이용·제공 △통합관제센터 운영·역할·관리 △관제요원의 근무 및 보안대책 △운영위원회의 구성과 기능 등 목포시 영상정보처리기기 및 통합관제센터 운영을 위한 제도적 기반을 담고 있다.

조례안은 오는 6월 1일부터 18일까지 개최되는 제357회 목포시의회 제1차 정례회 기간 중 심사 및 의결 예정이다.

아울러, 연산․원산․용해동 출신의 조성오 의원은 목포시 관광경제위원회 소속으로, ‘목포시 반려동물 및 유실․유기동물 보호와 학대방지에 관한 조례’ 및 ‘목포시 신재생에너지설비 보급 지원 조례’ 등을 대표발의 하여 제정하는 등 다방면으로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