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01:37 (목)
전남도 유흥시설․콜라텍 ‘집합금지 행정명령’ 연장
상태바
전남도 유흥시설․콜라텍 ‘집합금지 행정명령’ 연장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0.05.25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럽, 콜라텍 등 집합금지 명령 6월 7일까지 발령

클럽, 콜라텍 등 집합금지 명령 6월 7일까지 발령

전라남도는 25일 서울 용산구 이태원 클럽에서 시작된 코로나19 집단감염이 확산 양상을 보이면서 지난 12일 2주간 내렸던 클럽, 콜라텍 등 다중이용시설 집합금지 명령을 6월 7일까지 연장했다.

전라남도에 따르면 지난 행정명령 대상이던 ‘일반음식점 신고후 주류를 전문으로 취급하며 춤을 추는 업소’ 13개소는 시설을 고쳐 춤 추는 행위를 하지 않고 있어 이번 집합금지 명령 대상에서 제외했다.

전남도 내 집합금지 대상은 기존 유흥주점(클럽) 4개소와 콜라텍 14개소 등 총 18개소이다.

이들 시설들은 즉시 영업을 중지해야 하며, 위반 시 감염병 예방에 관한 법률에 따라 영업장 사업주와 이용자 모두 300만 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될 수 있다.

특히 전라남도는 위반에 따른 확진자 발생 시 영업주나 시설 이용자에게 조사․ 검사․치료 등 방역비 전액에 대한 구상권·손해 배상 청구 등 법적으로 허용 가능한 모든 제재 방안을 이행할 방침이다.

안병옥 전라남도 보건복지국장은 “전남도와 시군 합동 단속반은 행정명령 준수 여부에 대한 현장점검을 진행하고 필요 시 경찰청의 협조도 구할 예정이다”며 “유흥주점 운영자와 이용자 모두 국가적 위기상황인 현 사태를 엄중히 여겨 적극 동참해 주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