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전남도, ‘으뜸전남튜브’ 새 출발
상태바
전남도, ‘으뜸전남튜브’ 새 출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0.07.01 2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자체 최초 유튜브 라이브 커머스 ‘싸게싸게!! 남도맛쇼핑’ 큰 호응

지자체 최초 유튜브 라이브 커머스 ‘싸게싸게!! 남도맛쇼핑’ 큰 호응

전라남도는 1인 미디어 시대 흐름에 발맞춰 유튜브를 활용한 도정 홍보를 위해 도 공식 유튜브 채널을 ‘으뜸전남튜브’로 단장 후 1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전라남도에 따르면 공식 채널명 ‘으뜸전남튜브’는 도정 슬로건 ‘생명의 땅 으뜸전남’에서 으뜸, 최고, 베스트의 의미를 살려 도민을 위한 으뜸 콘텐츠를 제작해 지자체 최고 유튜브 채널로 성장시키겠다는 의지가 담겼다.

신설프로그램으로는 우선 ‘코로나19’로 판로확보가 어려운 전남 농수축산물 생산자들의 홍보를 돕고자 ‘포스트코로나 온택트 커머스, 싸게싸게! 남도맛쇼핑’을 기획했다. 최근 해남 아이스군고구마, 무안 양파 판매를 시범 운영해 생산자와 시청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특히 이 프로그램은 전라남도 온라인 쇼핑몰 ‘남도장터’의 상품들을 생산현장에서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특별가로 판매한 지자체 최초의 유튜브 라이브 커머스 방송으로 최근 KBS2TV ‘생방송 아침이 좋다’에 소개되기도 했다.

또한, 도정분야별 사업 홍보를 친근하고 재미있게 소개한 ‘으뜸써비스센타 공반장’도 눈길을 끈다.

공반장은 ‘200만 도민에게 무슨 일이 생기면 언제든 출동하는 공무원’을 일컬어 담당 공무원이 사업 현장에 출동해 실질적인 정보들을 소개한다.

이와 함께 도민참여형 플랫폼을 만드는데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근 모집을 진행한 ‘으뜸전남크리에이터 1기’에 10팀을 선발하는데 총43팀이 지원해오는 등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선발된 크리에이터는 문화, 관광, 청년, 여성, 교육, 복지 등 도정분야별 전문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게 된다.

포스트코로나 ON택트 방송 ‘쿨밤 버스킹! 전남이 빛나는 밤에’ 프로젝트도 준비가 한창이다. ‘코로나19’로 여름 휴가를 계획하지 못한 국민을 대상으로 ‘대한민국 야간관광 100선’ 중 전남도의 8곳을 선정해 라이브로 무더운 여름밤을 시원하게 해주는 안심 여행지를 소개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바다와 섬, 황금들녘, 하늘과 바람, 블루 자원을 토대로 살아가는 전남인들의 활기찬 인생이야기를 담는 ‘으뜸인스타’ 프로그램도 오는 8월부터 선보이게 된다.

이건섭 전라남도 대변인은 “전라남도의 정체성을 대·내외로 알릴 재미있고 참신한 콘텐츠를 기획·제작하겠다”며 “으뜸전남크리에이터와 같은 도민 참여형 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도민과 함께 전라남도 브랜드 가치를 만들어가는 채널로 성장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