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56 (금)
목포해양수산청,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항만방역수칙 설명회 개최
상태바
목포해양수산청,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항만방역수칙 설명회 개최
  • 김창호 기자
  • 승인 2020.07.01 2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지방해양수산청(청장 장귀표)은 부산 감천항 입항 선박 승선원들이 코로나19 집단 확진 판정을 받음에 따라 항만 방역 관리 강화를 위해 ‘항만운영 방역수칙’을 마련하고 오는 2일 관계기관 설명회를 갖는다.

이번 설명회에서 목포해수청은 부두운영사 및 하역사, 항운노조, 물류협회, 도선사회, 해운대리점 등 항만 관련 업·단체와 목포검역소 종사자를 대상으로 항만방역 관리 강화를 위한 ‘항만운영 방역수칙’을 전파하고,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강조할 예정이다.

‘항만운영 방역수칙’에는 항만 당국이 무역항 입항 화물선의 하역 작업장을 현장점검하고, 작업별·화종별 접촉 강도를 고려한 생활방역수칙과 항만 작업현장에서 필요한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 방안 등이 담겨 있다.

아울러 목포해수청은 ‘생활방역수칙 이행점검 계획’을 수립해 부두운영사, 하역사, 항만 관련 협회 및 단체를 대상으로 오는 26일까지 3차에 걸쳐 항만 내 생활방역수칙 준수 여부를 일제점검하고 미흡사항에 대해 개선하도록 조처할 방침이다.

목포해수청 권미경 항만물류과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해운 종사자들에게 ‘항만운영 방역수칙’을 충분히 안내, 홍보하고 향후, 하역현장 및 매뉴얼 점검을 통해 항만에서의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해 적극 대처하겠다”고 밝혔다.

/김창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