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21 (금)
목포대-폴리텍大 목포캠퍼스 협약 체결
상태바
목포대-폴리텍大 목포캠퍼스 협약 체결
  • 이윤정 기자
  • 승인 2012.06.20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불산학융합지구사업 성과 제고를 위해 상호 협력

 
[호남타임즈/목포타임즈]국립목포대학교(총장 고석규)와 한국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학장 유병한)가 20일(수) 목포대학교 대학본부에서 대불산학융합지구 조성사업의 성과 확산을 위해 양 기관이 공동 협력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고석규 국립목포대학교 총장, 유병한 한국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 학장, 대학 주요 인사와 전라남도 관계자가 참석한 이날 협약에서는 시설과 장비의 공동 이용, 조선산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 재직자 교육 및 기술개발 등의 분야에 양 기관이 긴밀한 협력 체제를 구축하여 대불국가산단을 중심으로 한 서남권 조선해양산업 발전을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대불산학융합지구 조성사업 총괄책임자인 송하철 목포대학교 교수는 “한국폴리텍대학이 대불산학융합지구 조성사업에 동참하게 됨에 따라 기능․기술인력을 포괄하는 기업지원 체제가 구축되어 사업 진행에 많은 시너지 효과를 얻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식경제부는 목포대 컨소시엄을 대불산학융합지구 조성사업자로 지정하고 사업비 450억 원을 투입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대불산학융합지구 조성사업은 주관기관인 목포대학교, 지자체, 유관기관 및 기업체가 참여하는 컨소시엄 중심으로 오는 7월부터 인력양성, R&D, 개발기술 사업화 등 전방위적인 기업지원 사업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이윤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