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01:37 (목)
광양희망도서관, 코로나19로 휴관… 온라인 강연으로 운영
상태바
광양희망도서관, 코로나19로 휴관… 온라인 강연으로 운영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0.07.06 2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스타트 부모교육 이임숙 작가 초청 라이브방송으로 진행

북스타트 부모교육 이임숙 작가 초청 라이브방송으로 진행

광양희망도서관은 20일 오전 10시 30분 영유아 부모를 대상으로 북스타트 부모교육을 온라인 강연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교육은 ‘육아 불변의 원칙’이라는 주제로 맑은숲아동청소년상담센터 이임숙 소장이 네이버밴드 라이브방송으로 진행한다.

이임숙 소장은 한국독서치료학회 이사이자 부모고민 상담가로도 활동 중이며, ‘엄마의 말 공부’, ‘육아 불변의 법칙’, ‘따뜻하고 단단한 훈육’ 등을 쓴 베스트셀러 저자이다. 그동안 다양한 방송과 강연을 통해 아이의 마음을 여는 부모의 대화법을 진솔하게 전달해왔다.

작가는 이번 강연을 통해 아이를 키우는 데 있어 어떤 상황에도 흔들리지 않는 육아의 원칙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나갈 예정이다.

광양시 도서관 최초로 운영하는 온라인 강연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lib.gwangyang.go.kr)을 통해 사전에 선착순으로 접수한 100명이 참여한 가운데 라이브로 진행한다.

교육은 김수정 독서지도사가 사회를 맡아 이임숙 작가와 함께 북토크 형식으로 진행하며, 참여자들이 실시간으로 올리는 댓글을 보면서 소통하게 된다.

특히, 첫 라이브방송을 기념하기 위한 이벤트로 방송 중 댓글로 질문을 남긴 시청자 5명을 뽑아 작가의 사인이 담긴 도서를 발송할 예정이다.

광양희망도서관은 온라인 강연을 시범적으로 운영한 뒤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고근성 도서관운영과장은 “최근 광주·전남 지역의 코로나19 확산으로 도서관이 잠정 휴관하게 되어 안타깝다”며, “앞으로도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춰 다양한 형태의 온라인 독서서비스를 발굴해 나갈 계획이니 시민들께서는 적극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