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0:35 (토)
‘광양시 시민의 상’과 ‘자랑스러운 광양인 상’ 후보 접수
상태바
‘광양시 시민의 상’과 ‘자랑스러운 광양인 상’ 후보 접수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0.07.09 2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의 명예를 빛낸 광양인, 8월 7일까지 추천

시의 명예를 빛낸 광양인, 8월 7일까지 추천

광양시는 올해 ‘광양시 시민의 상’과 ‘자랑스러운 광양인 상(출향인사)’ 수상후보자 추천을 8월 7일까지 받는다고 9일 밝혔다.

‘광양시 시민의 상’은 지역사회 발전과 시민복지 증진으로 시 명예를 높이고 시민 모두의 귀감이 되는 사람을 대상으로 하며, 추천 부문은 교육과학, 체육진흥, 사회복지, 환경 등 7개 분야다.

추천대상은 시의원, 읍면동장, 기관·단체장, 100인 이상의 종업원을 고용하고 있는 기업체장과 50인 이상의 추천을 받은 개인이다. 단, 동일 공적으로 2년 이내에는 재추천할 수 없다.

‘자랑스러운 광양인 상’은 올해 처음 실시한 상으로 사회 각 분야(문화‧관광‧체육, 교육‧과학, 산업‧경제 등 6개 분야)에서 탁월한 능력을 발휘해 국가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시 명예를 빛낸 출향인사를 대상으로 한다.

수상자는 9월 중 광양시 시민의상심사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한 후보자 중 시장이 결정하며, 10월 8일에 개최 예정인 2020년 광양시민의 날 기념식장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추천 양식은 각 읍면동에서 교부받거나 광양시홈페이지(http://www.gwangyang.go.kr/) 공고란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문화예술과(☎061-797-2715)로 문의하면 된다.

이기섭 문화예술과장은 “광양시를 상징하는 큰 상인만큼 훌륭한 업적으로 광양을 빛낸 공로자가 수상의 영예를 안을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