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01:37 (목)
목포경찰, 자가격리 무단이탈자 2명 기소 의견 송치
상태바
목포경찰, 자가격리 무단이탈자 2명 기소 의견 송치
  • 김창호 기자
  • 승인 2020.07.20 2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당국 격리조치 위반, 방문판매업소 등 집합 금지명령 위반행위 엄중 사법처리

보건당국 격리조치 위반, 방문판매업소 등 집합 금지명령 위반행위 엄중 사법처리

목포경찰서 (서장 김영근)는, 목포경찰서는 보건당국의 행정명령을 어기고 자기격리 장소를 이탈하여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위반으로 고발된 2명에 대해 20일자로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확진자의 밀접접촉자로 분류되어 2주간 자가격리를 통보받았음에도, 신안에서 닭사육장을 운영 중이던 A씨는 주거지인 목포에서 신안 농장까지 무단이탈하고, B씨도 자가격리 중 친구집을 방문하는 등 자가격리조치를 위반한 것으로 확인되었다.

이로써, 목포지역에서는 ‘코로나19’ 관련하여 자가격리조치 위반자는 총 5명이 고발되어 모두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되었다.

앞으로 목포경찰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하고, 재유행을 대비하여 자가격리조치 준수가 무엇보다도 중요한 만큼 ‘자가격리 위반 사실이 확인될 경우 적극적으로 수사에 착수, 엄정 사법처리 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전 세계 코로나19 확산세가 좀처럼 수그러들 기미가 보이지 않는 가운데 우리 지역에서도 산발적 집단감염 사례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고위험시설·다중이용시설 등 감염 취약요소에 대한 점검 등 순찰 활동을 강화해 가기로 했다.

/김창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