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45 (금)
전남교육청, 직업계고 학점제 도입 준비 박차
상태바
전남교육청, 직업계고 학점제 도입 준비 박차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0.07.23 2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CS 기반 교육과정 학교지원단 역량강화 연수 실시
전라남도교육청 NCS 기반 교육과정 학교지원단 역량강화 연수 사진.
전라남도교육청 NCS 기반 교육과정 학교지원단 역량강화 연수 사진.

NCS 기반 교육과정 학교지원단 역량강화 연수 실시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 23일(목) 나주시 스페이스코웍 전남혁신점에서 전남 NCS 기반 교육과정 학교지원단 20명과 교육청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2022년 학점제 도입을 앞두고 있는 직업계고의 교육과정 편성‧운영과 직무중심 교수‧학습 및 평가방법 전문성 제고 학교 컨설팅을 실시할 지원단의 역량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연수는 △ 직업계고 학점제 도입을 위한 NCS 기반 교육과정 지원(교육부 연구사 김용준) △ NCS 기반 교육과정 개발 및 편성(광주교육청 장학사 김대들) △ 전문교과Ⅱ 실무과목 교수‧학습방법(고흥영주고 교사 한정범) △ 전문교과Ⅱ 실무과목 평가의 실제(광주공업고 교사 김진아) △ 직업계고 학점제 도입을 위한 나이스 운영(삼일상업고 노숙희) 등 5개 주제로 운영됐다.

특히, NCS 기반 교육과정에 대한 다양한 현장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강사진을 구성해 직업계고 학점제의 성공적 도입을 위한 NCS 기반 교육과정 편성과 운영 방법에 대한 연수의 효과를 높였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2022년 직업계고 학점제 도입을 앞두고 학교를 지원하기 위해 꼭 필요한 연수였다”며 “특히, NCS 기반 교육과정의 효율적 편성‧운영 지원을 위한 컨설턴트 역량강화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이현희 미래인재과장은 “이번 연수가 직업계고 학점제의 안정적 도입을 위한 준비에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학교지원단이 학점제 도입기반 조성을 위한 교육과정 운영에 적극적으로 역할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