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23 18:09 (수)
영광군, 영광산 애플망고 할인판매
상태바
영광군, 영광산 애플망고 할인판매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0.08.05 1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입산보다 더 맛있는 영광산 애플망고 맛 보세요 !
영광군, 영광산 애플망고 할인판매.
영광군, 영광산 애플망고 할인판매.

수입산보다 더 맛있는 영광산 애플망고 맛 보세요 !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코로나 19’ 확산에 따른 농산물 판매부진을 타파하고 영광산 애플망고를 홍보코자 군청 및 유관기관을 대상으로 7월 31일부터 3일까지 할인판매 행사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열대과일로 주목받고 있는 애플망고는 과즙이 풍부하며 비타민 A·C, 엽산과 베타카로틴 등을 함유하고 있어 시력보호와 노화방지에 좋으며 특히 영광산 애플망고는 풍부한 일조량과 기후 등으로 당도가 높고 식감이 뛰어나다.

관내 애플망고 재배규모는 전남도 최대 규모이며, 8농가가 참여한 가운데 애플망고, 천혜향, 백향과 등 5개 품목의 아열대과수를 6.4ha 재배하여 전국 재배면적(53ha)의 약 12%를 차지하고 있다.

망고야농장(대표 박민호)에서는 “이번 홍보·할인 행사에 많은 도움을 주셔서 거듭 감사하다”며 “관내 재배농가 기술지도 및 다양한 가공품 개발을 통해 애플망고가 영광을 대표하는 특산품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지구온난화로 인해 ‘사계절이 뚜렷한 한반도’라는 말이 점차 무색해져가는 것은 매우 안타깝지만, 기후변화의 위기를 새로운 기회로 활용하여 미래 영광군의 주력산업이 될 수 있는 아열대과수의 집중육성을 통해 지역농산업의 경쟁력 제고와 농가소득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