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목포시 신임 사무관> 박동구 목포시 자원순환과장, “환경 정책 적극 홍보 통해 시민 불편 없도록 힘쓸 터”
상태바
<목포시 신임 사무관> 박동구 목포시 자원순환과장, “환경 정책 적극 홍보 통해 시민 불편 없도록 힘쓸 터”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0.08.12 0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동구 목포시 자원순환과장.
박동구 목포시 자원순환과장.

“환경 정책 적극 홍보 통해 시민 불편 없도록 힘쓸 터”

박동구 목포시 자원순환과장은 1993년 공업직으로 목포시 공무원에 임용됐다.

박 과장은 폐자원시설 담당, 폐기물관리 담당, 환경에너지센터 폐기물 담당, 환경 담당 등을 역임하면서 목포시 주요 환경 정책과 관련된 업무를 관장했다. 신안군과 목포시 폐기물 광역처리시설 조성을 위해 노력했으며, 2018년 양 시·군 합의를 이끌어 냈다. 이곳은 4년 후 결실을 맺을 예정이다.

또 생활폐기물전처리시설인 목포환경에너지센터를 준공하는데 기여하기도 했다. 목포환경에너지센터는 생활폐기물을 고형연료화해 폐자원의 재활용을 촉진하고, 하수슬러지의 친환경적인 처리를 통한 공공수역 수질오염을 방지하기 위해 설립됐다.

박동구 과장은 “폐기물 관리는 중요한 환경정책으로 상대성 민원이 많다”며, “행정처분보다는 시민들이 환경정책을 숙지하도록 적극 홍보하여 위반되는 일들이 생기지 않도록 유도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쓰레기 수거도 효율적으로 개선을 추진하여 시민들이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2020년 7월 30일자 2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