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56 (화)
순천시, ‘남해안권 발효식품산업지원센터’ 공정설계 및 제품개발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상태바
순천시, ‘남해안권 발효식품산업지원센터’ 공정설계 및 제품개발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0.08.12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효식품 시제품 개발과 생산설비 시스템 구축방안 마련
순천시, 남해안권 발효식품산업지원센터 중간보고회 개최.
순천시, 남해안권 발효식품산업지원센터 중간보고회 개최.

발효식품 시제품 개발과 생산설비 시스템 구축방안 마련

순천시(시장 허석)는 지역자원과 특성을 활용한 발효식품 시제품 개발과 최적의 생산설비 시스템 구축안을 마련하기 위한 ‘남해안권 발효식품산업지원센터 공정설계 및 제품개발 용역’ 중간보고회를 지난 10일 순천시 미생물친환경농업교육관에서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발효식품관련 지역 업체 대표와 순천시 농업관계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 추진상황에 대한 성과보고와 질의응답 시간을 갖고, 참석자간 상호 토론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시제품 개발부문 핵심전략에는 RTD형 음료(바로 마실 수 있게 포장된 음료)와 연관제품 시장조사, 컨셉 개발, 소비자 트렌드 조사 결과를 반영한 시제품 개발이 포함되었고, 생산설비 구축부문에서는 HACCP 기준의 레이아웃 및 기본 건축 설계안 도출, 제조 공정라인 설계 및 확립 등을 포함하고 있다.

순천시에서는 지난 1월 8일 발효식품산업 전문가 협의회와 6월 15일 남해안권 발효식품산업지원센터 운영 및 발전방안 토론회를 통한 다양한 의견과 건의사항을 수렴해 공정설계와 제품개발, 건축설계에 반영했고, 앞으로도 다양한 이해관계인들의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보고회를 통해 제시된 개선사항과 다양한 의견들은 센터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발전방안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순천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발효식품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세 속에서 남해안권 발효식품산업지원센터가 발효식품 연구개발과 생산기술 지원 거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공정설계와 제품개발 실행전략 수립을 차질없이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남해안권 발효식품산업지원센터’는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을 활용한 발효식품 개발로 농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여 농업과 식품산업의 상생발전과 발효식품 선도기업 육성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2019년 12월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50억 원을 지원받아 총 100억 원을 투입해 승주읍 평중리에 2021년 말까지 건립될 예정이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