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23 07:48 (수)
영암군, Happy 추석! 명절 이야氣 운영
상태바
영암군, Happy 추석! 명절 이야氣 운영
  • 김창호 기자
  • 승인 2020.09.15 2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게 웬 떡?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다양한 민속놀이 활동
작년 가족과 청소년들이 이웃 어른신들에게 전달할 음식을 마련하는 모습.
작년 가족과 청소년들이 이웃 어른신들에게 전달할 음식을 마련하는 모습.

이게 웬 떡?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다양한 민속놀이 활동

영암군이 추석 연휴를 맞아 청소년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Happy 추석! 명절 이야氣’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가족친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비대면으로 운영되는 이번 사업은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가족과 함께 명절을 보냄으로써 그동안 소홀해졌던 가족 간의 사랑과 애정을 다시 쌓을 수 있는 한가위를 보낼 수 있도록 마련했다.

청소년수련관은 평소 쉽게 접하지 않는 제기차기, 윷놀이, 팽이, 공기, 비석치기 등 전통놀이 체험과 내맘대로 다양한 모양으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송편 만들기 체험 세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그동안 가족친화 프로그램은 가족 구성원들과의 봉사활동 및 지역 소외계층 어르신들과의 결연사업, 부자캠프 등 다양한 활동으로 호응을 얻어 왔으며, 이번 프로그램은 사회적 거리두기 및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프로그램의 모든 과정은 비대면으로 운영된다

영암군 관계자는 “가족이 둘러앉아 나만의 개성있는 송편도 만들어 보고 다양한 민속놀이 체험을 하면서 가족간의 친목을 도모하는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관내 청소년을 둔 가정에서는 누구든 신청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은 오는 17일부터 7일간 신청할 수 있으며, 청소년수련관(www.yayout.or.kr) 누리집을 통해 보다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김창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