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전남도, ‘제3회 전라남도 다산안전대상’ 공모
상태바
전남도, ‘제3회 전라남도 다산안전대상’ 공모
  • 김창호 기자
  • 승인 2020.10.20 2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개 부문 9명 선발…안심하고 살수 있는 안전전남 실현

3개 부문 9명 선발…안심하고 살수 있는 안전전남 실현

전라남도는 오는 11월 13일까지 제3회 전라남도 다산안전대상 후보자 공모에 들어간다.

‘전라남도 다산안전대상’은 다산 정약용 선생 목민심서에 강조한 재난의 예방, 대비, 대응, 복구 등 재난관리에 관한 애민사상을 각계각층이 실천함으로써 도민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안전전남을 실현하는데 목적이 있다.

전라남도가 전국 최초로 민선 7기 새롭게 도입한 다산안전대상은 재난안전관리 제도 및 관행 개선, 안전문화 확산, 교육과 홍보, 재난취약계층 지원활동 등 재난안전관리 발전에 공이 큰 유공자를 선발한다.

시상은 시군, 공공기관․민간단체․기업, 개인 등 3개 부문으로 나눠 각각 3개씩, 총 9개가 수여되며, 시상식은 내년 1월 치러진다.

수여대상은 상장과 함께 공공기관․민간단체․기업 및 개인의 경우 상금이, 시군의 경우 상사업비가 지원된다.

신청자격 중 개인의 경우 전남에 주민등록을 두고 1년 이상 계속 거주해야 신청이 가능하다. 민간단체는 전남지역에 사무소를 두고 1년 이상 계속 활동 중이어야 하며, 공공기관과 기업은 전남도내서 경영해야 한다.

접수는 전라남도 안전정책과로 방문하거나 우편(전남도청 안전정책과 다산안전대상 담당자), 이메일(kissy5@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전라남도 누리집(www.jeonnam.g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김창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