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16 18:08 (금)
여수경찰서, 초등학교 하굣길 협력단체와 ‘어린이가 먼저인 교통문화’ 활동 전개
상태바
여수경찰서, 초등학교 하굣길 협력단체와 ‘어린이가 먼저인 교통문화’ 활동 전개
  • 김창호 기자
  • 승인 2020.10.29 2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경찰서, 어린이가 먼저인 교통문화 활동 전개.
여수경찰서, 어린이가 먼저인 교통문화 활동 전개.

여수경찰서(서장 문병훈)는 코로나19로 인해 연기된 개학이 순차적으로 이루어지고,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로 격하됨에 따라 여서동 부영초등학교에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여수경찰서, 여수시청, 녹색어머니회 여수지부, 학교 임직원 등 협력단체 합동 교통안전 캠페인을 전개하였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코로나 19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어린이가 먼저!인 교통문화’라는 주제로 ▲무단횡단 하지않기 ▲불법주정차 금지 ▲어린이 보호구역 내3 0km/h 이하 서행운전 등 어린이 보행안전수칙이 담긴 홍보물을 나눠주며 진행하였다.

또한 주변을 통행하는 운전자들에게 일명 민식이법 시행(20년 3월 25일)으로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사고 처벌기준이 강화됨에 따라,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법규 위반행위, 불법주정차 등에 대하여 적극적인 단속 및 계도활동 실시할 것 역시 병행 홍보하였다.

문병훈 여수경찰서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교통안전홍보 및 캠페인이 제한적일 수밖에 없지만, 스쿨 존 내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분위기 확산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창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