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4:02 (화)
목포시의회 김수미‧이금이 의원 의정보고서 발간
상태바
목포시의회 김수미‧이금이 의원 의정보고서 발간
  • 정은서 기자
  • 승인 2020.11.12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진 의정보고서’ 스마트시대 ‘똑소리’ 나는 의정활동
목포시의회 김수미‧이금이 의원  웹진 의정보고서.
목포시의회 김수미‧이금이 의원 웹진 의정보고서.

스마트폰이 시의원들의 의정보고 풍토를 바꿔놓고 있다.

목포시의회 김수미 의원과 이금이 의원이 ‘두꺼운 책자’ 보다는 스마트폰으로 언제나 어디서나 볼 수 있는‘모바일 의정보고서’를 최근 발간해 눈길을 끌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인 김수미 의원과 이금이 의원은 모바일용 ‘미니 의정보고서’에 지난 2년 간의 주요 의정활동 성과를 압축적으로 담았다.

특히, 이들 의원은 부정기적이고 생색내기용으로 발간하는 의정보고서가 아니라, 매월 의정활동을 주민들에게 보고한다는 계획으로 ‘월간 김수미’와 ‘월간 이금이’로 이름을 붙여 더욱 기대감을 높였다.

‘월간 김수미’ 의정보고서는 2018년 첫 의정활동 일성으로 시의회 관광·외유성 해외연수에 제동을 걸어 화제가 됐던 해외연수 셀프심사 배제·사후심사 의무화 등 심사 기준을 강화한 내용과 ‘목포시 여성정책 부재 및 공무원 유리천장’과 ‘성인지 예산 올바르게 사용하라’고 지적한 시정질의와 상임위 활동상이 실렸다.

그리고 ‘부모채무 대물림 막는다’, ‘여성청소년 보건위생물품 지원 근거 마련’, ‘성폭력 2차 피해 예방 강조한 조례 제정’ 등 그동안 김 의원이 제정한 조례와 의정활동이 수록됐다.

‘월간 이금이’ 의정보고서는 ‘목포시민과 건강취약계층 위한 전문 건강증진서비스 강화와 예산확보 노력’, ‘목포시 재난대비 측정 장치 취약 지적’, ‘세심한 관찰로 연간 3천여만 원 예산 절감’, ‘치매전담요양시설 공공의료 바로 서야’ 등 이 의원의 시정질의와 상임위 활약상이 담겼다.

‘목포 아동·청소년 흡연예방 조례’와 ‘다함께돌봄센터 조례안’ 등 2년간의 조례 제정과 의정활동도 함께 수록됐다.

김수미 의원과 이금이 의원은 “언제 어디서든 스마트폰으로 볼 수 있는 웹진형태의 의정보고서가 생동감과 흥미를 주고 있어 유권자들이 호평을 주는 것 같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을 위한 성실한 의정활동으로 양질의 콘텐츠를 통해 유권자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정은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