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26 22:28 (목)
“나주혁신도시에 폴리텍대학이 온다”
상태바
“나주혁신도시에 폴리텍대학이 온다”
  • 고영 기자
  • 승인 2020.11.19 2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폴리텍대학 나주전력기술교육원 건립 확정 기념행사 개최
한국폴리텍대학이 나주혁신도시에 나주전력기술교육원을 건립한다.
한국폴리텍대학이 나주혁신도시에 나주전력기술교육원을 건립한다.

한국폴리텍대학 나주전력기술교육원 건립 확정 기념행사 개최

한국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학장 김춘재)는 12일 나주시 혁신도시 내에서 강인규 나주시장, 신정훈 국회의원, 이석행 한국폴리텍대학 이사장, 이남 에너지밸리 입주기업 협의회장 등 기업체, 학교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폴리텍대학 나주전력기술교육원 건립 확정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한국폴리텍대학 나주전력기술교육원은 나주 에너지밸리 공기업과 입주기업의 에너지신산업 특화 기술 인력양성 및 고학력 실업자의 일자리 창출 필요성과 나주 빛가람 혁신도시내 에너지 공기업 등 현장 특화형 인력수요 증가에 따라 에너지밸리를 에너지신산업 성장거점으로 육성을 위해 건립을 추진했다.

전남도와 나주시, 폴리텍대학이 함께 협력하여 2019년 업무협약을 체결했고 올해 9월 정부 정규사업으로 확정됐다.

건립 예정지는 혁신도시 내 산학연 클러스터 9BL에 세워지며 내년부터 공사에 착수하여 2023년 3월에 개원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 강인규 나주시장과 신정훈 국회의원은 건립 확정을 축하하며, 에너지밸리 활성화와 지역 인력양성을 위해서 폴리텍대학이 지역발전에 선도적 역할이 되어주길 밝혔다.,

이에 이석행 폴리텍대학 이사장은 “폴리텍 교육원의 건립은 에너지밸리 입주기업의 큰 애로인 필요한 기술인재 양성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기업과 지역에 큰 힘이 될 것이며, 전남과 에너지 수도인 나주의 발전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지역의 훌륭한 교육자산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화답했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